우체국 택배 영업시간 (토요일 포함) 및 사람 없는 시간대 안내

우체국 택배 영업시간 (토요일 포함) 및 사람 없는 시간대 안내 

우체국택배

 

요즘엔 온라인 쇼핑이 워낙 활성화가 많이 되다보니, 택배를 엄청 많이 이용하죠? 이로 인해 국내에도 다양한 택배사 및 운송 업체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택배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토요일을 포함한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을 방문하실 때 사람들이 많이 분비는 시간대를 피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글의 말미에 사람 없는 시간대는 언제인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우체국택배EMS

 

우체국 택배의 장점이라면 안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의 주요 공문서는 우체국 택배(우편물)을 통해 집으로 안전하게 배송된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따라서 법적으로 중요한 서류나 물건들은 우체국 택배를 주로 이용을 많이 하는데요. 다른 택배보다 조금 비싼 느낌이 들지만 산간오지 안 가는 곳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우체국 택배 평일 및 토요일 영업시간부터 알아볼게요!

 

 

우체국 서비스 및 금융 서비스 이용시간 안내

우체국이용시간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우편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금융서비스 이용 시간도 함께 있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금융 서비스 이용 시간도 참고해 주세요. 저희는 우체국 택배 이용 시간을 알고자 하니 우편 서비스를 보시면 되겠죠? 우체국창구와 무인우편창구는 평일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며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실 경우 평일은 동일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이용시간▼ 

  • 평일(월요일~금요일) 09:00 ~ 18:00
  • 토요일 09:00~13:00

과거 2015년 9월 12일 이전에는 토요일 배송이 되지 않았던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엔 쿠팡을 비롯한 여러 택배사들이 주말 배송을 하고 있는데요, 우체국 택배도 토요일까지 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실 때 토요일은 배송만 가능하며, 접수 업무는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우체국 택배 요금 안내▼ 

 

우체국택배요금안내

 

방문접수 또는 창구접수에 따라 우체국 택배 이용할 때 요금이 달라집니다. 당연히 방문접수가 창구접수보다 비용이 더 지불됩니다. 중량이 5kg까지, 익일배달 기준으로 보시면 방문접수는 6,000원인데 비해 창구접수는 4,500원입니다. 1,500원이나 차이가 나네요. kg수가 증가할수록 조금씩 그 차이가 커지는데요, 그렇게 무겁지 않은 우편물이면서 가까운 곳에 우체국이 있다면 직접 가지고 가서 소포우편으로 보내시는 게 비용면에서 더 저렴할 거 같네요!

 

▼우체국 박스가격 안내▼

 

우체국을 방문할 때 이왕이면 박스를 다 싸서 우편물만 딱 보내면 좋겠지만, 때 마침 포장할 박스가 없을 때도 있죠? 걱정하실 필요없어요? 우체국에는 작은 사이즈부터 큰 사이즈까지 다양한 박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사이즈별 박스 가격입니다. 

  • 1호 사이즈(50cm) : 400원
  • 2호 사이즈(80cm) : 500원
  • 2-1호 사이즈(70cm) : 600원
  • 3호 사이즈(80cm) : 800원
  • 4호 사이즈(100cm) : 1,100원
  • 5호 사이즈(120cm) : 1,700원

크기별에 따라 '~호'이렇게 이름이 붙는데요, 호별 사이즈 및 가격을 꼭 확인하세요. 박스는 구매한 후 택배요금을 계산할 때 같이 계산하면 됩니다.

 

▼우체국 택배 이용시 주의사항▼

 

무게는 30kg 이하이면서 크기가 세로, 가로, 높이의 총합이 160cm여야 하고, 한면의 최대길이가 100cm 이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무게와 크기 중에 더 큰 쪽을 기준으로 이용요금을 책정하게 됩니다. 당일특급 우편물은 무게가 20kg 이하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며, 크기는 총 면의 합이 120cm 이하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소포는 등기소포와는 다르게 운송기록이 안 됩니다. 따라서 우편물이 분실되더라도 해당 업체인 우체국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이점 주의하시고 중요한 우편물이라면 등기로 보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제주지역의 익일배달은 항공기 운송 여건에 따라 마감시간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점도 유의해 주세요!

 

▼부가이용 수수료▼

 

당일특급을 이용하실 때 수수료는 지역 내에서는 개당 5,000원이 발생하며 지역간에는 10,000원이 발생하는 등 차이가 있습니다. 제주는 D+2일 배달 요금이 적용이 됩니다. 만약 착불일 경우 500원이 더 추가되며 안심소포를 이용할 경우 1000원이 더 추가됩니다. 끝으로 손해배상한도액이 초과될 경우 10만원 당 500원씩 더 추가됩니다!

 

▼요금 할인대상 및 할인율▼

 

요금 감액 대상은 방문접수 및 창구접수에 한하여, 동일 발송인에 가능합니다. 전국 모든 우체국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방문소포 감액을 원하시면 인터넷우체국, 콜센터, 사전접수 등을 통해 방문접수 전에 접수정보를 사전 연계를 해야지만 감액이 가능합니다!

 

만약 월 100개 이상 꾸준히 택배를 발송하는 경우라면 별도의 계약 요금도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 점도 기억해 주세요!

우체국 사람 많이 분비지 않는 시간대는 언제?

사람분비지않는우체국시간

 

일반적으로 점심 시간 이후부터는 병원이든, 우체국이든 어디든 붐비는 것 아시죠?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우체국 영업이 시작되는 오전 9시부터 10시 사이가 사람들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시간대에 우체국을 방문하시면 택배를 보내기 위해서 박스 포장하시는 분들 2~3명 정도 계시더라구요. 대기 시간도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이며 우편물 포장할 공간도 충분했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콘텐츠▼

-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 & 장기주차장 이용방법

-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및 대중교통 요금 안내

- 2020년 달력 및 2020년 공휴일(대체공휴일) 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