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 & 장기주차장 이용방법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 & 장기주차장 이용방법

인천공항

해외여행이나 해외출장 등 여러가지 이유로 비행기를 탈 일이 잦아지며 그에 따라 공항 갈 일이 많아지는 요즘인데요. 요즘에는 각종 저가항공사를 통해 저렴하게 비행기를 탈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공항 찾을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공항이 바로 '인천공항'일 거라 생각이 됩니다.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서 공항에 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본인의 차량으로 인천공항 주차장에 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인데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 주차장 요금은 얼마인지, 장기 주차를 할 때 이용 방법은 어떤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콘텐츠

[이런저런 생활정보] -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및 대중교통 요금 안내

[이런저런 생활정보] -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가이드

[이런저런 생활정보] - 마산 로봇랜드 입장료 및 이용시간, 제휴할인 총정리!!


또한 인천공항 장기주차를 이용할 때 '장기'주차라는 어감 때문에 요금 폭탄을 맞는 게 아닌가 걱정부터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인천공항에서 장기주차장을 하시면 오히려 단기 주차를 이용하는 것보다 주차요금 할인율의 이점을 가집니다. 요즘처럼 경제 상황이 어두운 시기에 조금이라도 할인 받고 주머니의 돈을 지키는 게 무엇보다 중요할 때인데요, 오늘은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할인 방법과 장기주차장은 어떻게 이용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이 글을 통해서 여러분의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이 해소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여러분의 주머니를 지킬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시 요금에 대한 부담간은 노노!!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및 찾아가시는 방법


위의 지도는 인천공항에 가시는 대략적인 주소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차량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내비에 인천공항을 입력하면 '인천공항'외에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등이 나오게 됩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 안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의 모습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요하시면 스샷, 캡처를 해두시고 필요하실 때 보시면 되겠네요. 위 이미지처럼 상당히 넓은 공간이기 때문에 미리 위치를 알아두시면 나중에 헤매지 않고 바로 바로 본인의 차량을 픽업할 수 있겠습니다.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은 1일 이내 단기주차를 이용하기 위한 시설이라고 보시며 됩니다. 단기주차장은 차량 제한높이 2.1m이하의 승용차 전용 구역입니다. 


제1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이용방법

다음은 장기주차장을 이용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단기주차장 뒤편에는 장기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기주차장은 단기 주차장과 비교해서 멀리 위치해 있어서 다소 불편함을 겪을 수 있겠으나 무료순환버스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셔틀버스를 이용해 제1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안내


제2여객터미널 주자창은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과의 거리는 상당히 먼데요, 따라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2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이용방법

참고로 셔틀버스는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장기주차장의 A, B, C 위치에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장기주차장에서 여객터미널간 순환버스는 5~16분 간격으로 운영되며, 소요시간은 약 15분 정도입니다. 휠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료리프트카 서비스도 운영 중에 있으니 참고하셔서 제2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제2여객터미널 1일 이내 단시간(이를테면 환영, 환송, 방문 등) 이용차량을 위한 시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 단기 및 장기 주차요금 안내


주차요금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단기주차장은 승용차 전용 구역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승용차가 아닌 차량은 주차를 하실 수 없으며, 소형차량으로 요금이 책정이 됩니다. 팁(tip)이라면 1일 이상 주차를 하실 분들은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장기주차장은 외곽주차장과 옆에 있는 임시주차장입니다. 



장기주차장 요금은 제1여객터미널 주차타워를 포함하여 소형차량은 1시간당 1,000원이며, 일 9,000원입니다. 그리고 대형차량은 30분당 1,200원의 추가 요금이 붙으며 일 12,000원입니다. 



다음은 주차장을 나오실 때 요금 정산방법입니다. 정산방법은 총 4가지인데요, 사전무인요금정산기를 이용한 정산 방법과 모바일앱 정산 방법, 유인부스를 이용한 정산방법, 무인부스를 이용한 정산방법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자세한 정산방법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 방법


다음은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시 요금 할인(감면) 방법입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을 할인 받기 위해서 방법이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50% 주차장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 장애인 협회 차량 또는 장애인 단체 차량 등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자녀가구, 저공해 자동차 1종, 2종인 경우에도 50% 주차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저공해 자동차 3종인 경우 2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자료를 보시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할인을 찾으신 후 꼭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할인 방법과 장기주차장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