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조현우, 독일행 가시화 되나? 뒤셀도르프와 현재 협상中

대구 조현우, 독일행 가시화 되나? 뒤셀도르프와 현재 협상中 

지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 신들린듯한 멋진 '슈퍼세이브 쇼'를 선보인 대한민국 국가대표 골키퍼 조현우 선수의 독일행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조현우와 강하게 링크되어 있는 팀은 독일 분데스리가 '뒤셀도르프'가 유력하다고 합니다. 조현우가 현재 몸담고 있는 '대구FC'의 구단 관계자는 지난 8일(월) 조현우의 이적과 관련해 아직 확정된 사안은 없지만 이날 중으로 조현우의 에이전트를 만나 협상 조건과 내용을 논의할 계획이라며 밝혔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2019/07/08 - [최신 위드사커 ] - 손흥민 생일 맞이해, 토트넘, 함부르크, AFC "SON, Happy Birthday"

2019/07/02 - [최신 위드사커 ] - 유벤투스와 내한하는 호날두, "한국 꼭 방문하고파"

즉 뒤셀도르프 외에도 분데스리가 및 타 유럽 리그 등 모든 행선지에 가능성이 열려 있으며, 조현우의 해외 진출에 적극 협조한다는 구단의 입장에 전혀 변함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현우와 대구FC와의 계약은 오는 12월에 만료가 됩니다. 12월 후에는 자유계약 선수로 풀리는데다, 지난해 9월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금메달을 차지해 병역 혜택까지 받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해외 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조현우는 지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 예선에서 당시 우승 후보였던 독일을 2대 0으로 격파했습니다.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무실점 방어로 세계 축구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독일 전에서의 선방 때문인지 결국 조현우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리그는 독일의 분데스리가였습니다. 독일의 아우크스부르크 및 마인츠, 홀슈타인킬, 슈투트가르트에 이어 뒤셀도르프가 조현우 영입전에 합류했다고 전해졌습니다.


현재 이중에서 뒤셀도르프가 가장 강하게 조현우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2부 리그에서 분데스리가로 승격한 2018-2019 시즌을 13승 5무 16패(승점 44)로 완주한 저력이 있는 구단입니다. 그 해 리그 10위의 준수한 성적까지 얻어 냈습니다. 하지만 득점(49골)보다 많은 실점(65골)은 다음 시즌에 해결할 과제로 남았으며, 분데스리가 10위권에서 음수의 골 득실차를 기록한 팀은 뒤셀도르프가 유일할 정도로 수비력이 취약한 팀입니다.


바로 이러한 수비적 불안함이 조현우의 뒤셀도르프 이적설에 관심이 모아지는 이유입니다. 만약 이적 후 조현우가 주전을 보장 받게 되면 유럽에서 이례적인 한국인 골키퍼의 선발 출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