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띠별운세 말띠 운세 4가지 정리

2020년 띠별운세 말띠 운세 4가지 정리

역동적인 말의 기상, 2020년 말띠 운세도 과연?


2019년 한해를 정리해야 할 시점인 12월이 찾아왔습니다. 12월 첫째 주, 이제 다가올 한해에 대해서도 여러모로 생각을 해야 하겠는데요. 2019년을 돌아보면서 분명 아쉽고 후회되는 순간, 일도 많았겠지만 이제는 뒤를 돌아보기 보다는 앞으로 좀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생각하고 궁리해야 할 대가 아닌가 하네요. 2020년은 경자년 "쥐의 해"라고 합니다. 다가올 새해를 위해서 말띠 여러분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바로 2020년 띠별운세 말띠 운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을 맞이해 전반적인 말띠의 운세 성향과 사업운, 직장운, 연애운, 재물운 등 4가지 운세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말띠 운세 총정리


※해당 말띠 나이 - 1954년생, 1966년생, 1978년생, 1990년생, 2002년생, 2014년 


운세 관련 함께 보시면 좋은 글

2019/11/21 - [2020 띠별운세] - 2020년 띠별운세 출생연도별 쥐띠운세 총정리

2019/11/19 - [2020 띠별운세] - 2020년 띠별운세 용띠 운세 총정리

2019/11/19 - [2020 띠별운세] - 2020년 띠별운세 토끼띠 종합적인 운세 알아보기


친화력이 좋고 단체를 잘 이끌어 가는 리더십의 말띠

말띠해에 태어난 분들의 전반적인 특징

먼저 말띠분들의 성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말띠는 일반적으로 자신감이 넘치기는 하나, 그 속에 숨겨진 외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머리와 활발한 성향 때문에 주변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변화에 대한 갈망이 강하므로 어느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하며, 새로운 환경을 동경하는 성향과 호기심이 강해 많은 분야에 관심이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주변 사람들과 친화력이 좋고 재치와 유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체나 모임 등을 잘 이끌고 유지한다는 점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곁에 둘러싸여 있어도 늘 외로움과 소외감을 느끼며 또 이렇게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존재합니다.


말띠는 늘 '자기중심'에서 세상이 돌아가기를 원하며 주목 받았을 경우 더욱 큰 힘(시너지)을 발휘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극도로 소극적으로 변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중적인 성격과 본질적인 형상을 추구하기 보다는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형상에만 집중하는 점도 단점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본인이 생각하고 인정하는 규정 외에 납득이 가지 않으면 지키려 하지 않기 때문에 단체생활은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언변이 뛰어 나기 때문에 말을 주로 하는 직업이 괜찮으며, 여행에 관련된 분야가 적성에 맞기 때문에 연예인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사람들이 말띠에 태어난 사람이 많은 것도 재밌는 점입니다. 쉽게 종잡을 수 없는 성격으로 인해 쉽게 사랑에 빠지기도 하지만 쉽게 식어버릴 수 있습니다.


말띠 여성분들은 기운이 넘치고 활발합니다. 하지만 자칫 경망스럽고 정신없어 보일 수 있으니 행동에 좀 더 신경쓰며 조심해야 하겠네요. 2019년 하반기 말띠 운세는 상반기에는 본인의 위치에서 해답이 보이는 시기였다면 다시 계획이 실행됨에 있어 어려움이 다가오게 되는 나날이 지속된다.


말띠는 호랑이띠와 개띠와 궁합이 좋으나, 쥐띠와는 상극이니 이 점도 유의해 주세요.

2020년 연애운

2020년 한해 연애운이 좋은 말띠

여러분 주위에 있는 분과 보다 더 애정을 굳히는 2020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교제 중인 사람이 만약 없다면 아주 가까운 곳에 당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성실하고 상냥한 사람이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리고 그 사람 나름대로 열심히 당신 주변 한 걸음 뒤에 분명 있을 것이니 우선 그 사람의 진지한 마음을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인으로 바로 발전하기 부담스럽다면 친구로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현재 연인으로서 사쉬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의 애정이 지금 이상으로 더 좋아지면서 결혼 이야기가 나오고 둘 사이가 더 발전하면서 끈이 견고해지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2020년 재물운

말띠의 재물운은 과연?

2020년 한해 동안 늘 좋을 운세로 보입니다. 지금껏 해 왔던 노력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수익이 상승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생각지도 못했던 '부수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본의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될 듯 하네요. 또한 큰 지출도 없을 듯한 한해라서 착실하게 미래를 위해 저축하면 경제적으로 탄탄한 밑거름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물론 갖고 싶은 것, 사고 싶은 것도 많겠으나 예산을 정해 계획적인 지출을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올해 얼마 만큼이나 부를 비축 하느냐에 따라서 2021년부터의 큰 도약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사업운 및 직장운

위의 재물운과 일맥상통하는데요, 착실하게 일을 해 온 성과를 드디어 인정받게 되는 해가 바로 2020년으로 보입니다. 직장에서의 승진과 연봉 상승을 이룰 수 있으며, 평소에 원했던 직책으로 이동하게 될 듯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승승장구하는 당신을 질투하는 사람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원치 않는 비난과 험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긴장은 하지 마세요. 당신에게 진짜 실력과 인품이 평소에 있기 때문에 질투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어느 정도의 험담과 욕은 신경쓰지 말며 늘 온화하게 넘기고 성실하게 맡은 바 일을 해나가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2020년 가을을 지나고 나면 운세가 더 상승하게 될 것이며, 아무 근거 없는 소문을 듣고 있던 사람들의 오해도 풀어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점점 더 일에 익숙해지면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초조해하지말고 자신을 믿고 긍정적으로 노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반적인 2020년 말띠 운세 정리

2020년 말띠 운세를 종합해 보면 이제 조금씩 변화가 생기면서 본인을 둘러싼 환경도 좀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바뀌어가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사업터 및 직장에서의 입장이 바뀔 수도 있으며, 현재 교제 중에 있는 연인과의 사이에서도 좋은 쪽으로 변화가 나타날 수 있겠으니 결혼도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말띠 분들은 본인 나름의 이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뜻대로 되지 않으면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좀 더 현실적인 부분을 보완하면서 "스텝 바이 스텝"으로 착실하게 밟아나가는 것이 미래의 큰 행복으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본인이 하기 싫은 일이 있어도 불평하지 말고 웃으면서 해야 합니다. 굳은 의지와 강함을 가지고 있는 당신은 주변의 신뢰를 받고 사랑 받을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자신을 지탱해주는 주변 사람들에게 배려와 감사의 마음을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2020년에 말띠 당신은 하루하루를 소중히 여기고 쌓아나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상으로 2020년 말띠 운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말띠 여러분들의 2020년 건승을 기원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