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띠별운세 출생연도별 쥐띠운세 총정리

2020년 띠별운세 출생연도별 쥐띠운세 총정리

2020년 쥐띠운세의 특징은?


2019년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2020년을 바라보고 있는 시점입니다. 지나간 세월과 시간에 대해 되돌릴 수 없지만, 반성과 피드백을 통해서 다가올 새해에 대해 각오를 다지면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이 시기부터 많은 분들이 새해 운세를 찾게 되는데요, 2020년 경자년 황금쥐의 해를 맞이해 오늘은 띠별운세 중에서도 쥐띠의 전반적인 성향 및 건강운, 사업 및 직장운, 재물운, 연애운 등에 대해서 요리조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쥐띠 운세 총정리

쥐띠의 전반적인 성향

일반적으로 쥐띠해에 태어난 분들은 비교적 낙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솔직담백한 특징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의 현재 기분보다 다른 사람 입장에서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행동을 잘 취하며, 유쾌한 성격 또한 가지고 있어서 모든 일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바로 '개띠'입니다. 


그리고 쥐띠는 단체에 소속되어 얽매이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며, 쉽게 흥분하는 성격이 있으나 반대로 말하면 자유롭고 개인적인 성향도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근면성실하며 상황을 날카롭게 판단하기 때문에 큰 실수가 그렇게 없는 점이 특징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2019/11/19 - [2020 띠별운세] - 2020년 띠별운세 용띠 운세 총정리

2019/11/19 - [2020 띠별운세] - 2020년 띠별운세 토끼띠 종합적인 운세 알아보기

2019/11/18 - [2020 띠별운세] - 2020년 띠별운세 뱀띠 운세 4가지



그러나 양기가 다분한 성격으로서 일단 화가 나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성격을 제어하지 못하는 것이 큰 단점으로 꼽히기 때문에 가까운 사람들과 다투지 않도록 경계해야 하겠습니다. 덧붙여 소심하고 경계심이 많기 때문에 타인을 가끔 의심하며 자신의 가치관을 분명하게 그리지를 못합니다.

 

조심해야할 점은 과도한 야심과 조급하게 결과를 얻으려하는 일명 '조급증'입니다. 주위에 일을 벌리기를 잘 하지만 마무리를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쉽게 싫증을 내기 때문에 본인의 위치에서 만족하지 못한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조급함을 버려야 하는 2020년 쥐띠쥐띠의 2019년 후반기에서 2020년 상반기 운세

중요한 부분은 2019년 쥐띠의 운세는 상반기 들어온 행운에 결과가 없으면 후반기에는 별 진척 없는 나날이 지속되게 됩니다. 그리고 2019년 후반기 주변에서 시기와 질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원인이 되어서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지치게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하반기 멀어지는 인연으로 어려운 일에 처해질 수 있으니 이를 참고 인내해야 될 것입니다. 또한 2019년 후반기에는 초에 마음 먹었던 계획이나 프로젝트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그동안 어렵게 진행했던 일을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2019년 정체기를 벗어나 2020년 복을 받을 쥐띠

그러나 쥐띠는 2020년 큰 행운이 들어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동안 진행해던 일들은 물론 사람들과의 모든 관계 등을 절대 놓지 말아야 될 것입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본인이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기대 이상의 행운이 생기고 경제적으로도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으니 인내하며 그 때를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위치하고 있는 자리에서 상승하는 운이 있으니 2019년 하반기를 밝은 태양 앞에 있는 잠시 스쳐갈 먹구름이라고 생각하고 이겨내야 되겠습니다.


참고로 쥐띠와 궁합이 좋은 띠는 용띠와 원숭이띠이며 말띠와는 상극이니 주의하세요!


1996년생 쥐띠운세

직장운 & 사업운

2020년은 직장이나 학교 취업운은 좋습니다. 2020년을 맞이해 새로운 하나의 목표를 세워서 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연초인 1월과 2월은 본인이 느끼기에 힘겨운 일이 생기거나 다른 사람과 의견 대립이 생길 수 있게 됩니다. 


논쟁의 대상이 되는 상대방을 이기든 지든 늘 마음이 불편하게 될 것이니 이왕이면 논쟁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생각한 계획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새롭게 시작하려고 하나 이전에 마무리 하지 못한 일들로 고민을 하게 될 것입니다. 공부나 자격증 공부는 힘들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물운

돈과 재물의 기운은 너무 아끼고 모으려는 모습이며, 재물 기운은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주위에 경조사가 있을 때 돈은 아끼지 않아야 재물운이 올라가겠습니다. 

애운

1996년생의 연애운은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학교나 직장에서의 연애운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 때 원하는 이성을 만나지 못할 경우 조급하게 찾지 말고 10월, 11월까지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12월 크리스마스는 친구와 함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에 좋아하는 사람과 보내고 싶지만 서로 받아들이려는 마음보다는 아닌 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린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뜻을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연인과 멀리 여행은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1996년생 연애운 대체로 맑음

1984년생 쥐띠운세

직장운 & 사업운

올 해 36세 즉 30대 중반을 맞이하는 1984년생 분에게 뜻밖의 제안이 들어와서 취업이나 이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그렇지 안더라도 평소에 바라고 기다리는 소식이 오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나 하나를 더 추가하는 것은 힘들어도 보람이 느낄 수 있으며 결실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공부나 자격증을 준비하신다면 열심히 한만큼 보람이 있습니다. 팁이라면 돈 되는 자격증 공부가 좋습니다. 나중에 그 공부로 인해 큰 재물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재물운

새로운 돈벌이 수단(투잡)이나 묵혀있던 돈이 빠져 나가고 새로운 수익 창구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경조사비에 대한 지출은 늘어날 수 있겠습니다. 2020년 연초에는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처럼 될 것입니다. 2020년 중순부터 재물운이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름 시즌에는 금전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연애

연애를 하고자 한다면 사람들과 함께하는 자리에 자주 참석하거나 여행 중에는 인연에 대한 결실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결혼이 이루어 질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10월과 11월에 인연이 확률이 높습니다. 연말인 12월의 연애운도 좋습니다. 하지만 3월에는 본인의 주장만 관철시키다가는 안절부절할 수 있는 일을 당할 수 있게 됩니다. 어쩌면 연인과 헤어지고 새로운 인연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나타난 새로운 인연이 운명의 짝일 수 있습니다.

건강운

만약 현재 몸이 좋지 경우라면 회복이 될 운세입니다. 다만 복부 통증, 위장병, 소화불량, 부인병, 영양결핍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1972년생 쥐띠운세

재물

안타깝게도 재물운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4월 즈음 시작은 좋으나 이제 만들어가는 형태의 재물이니 과도한 욕심은 지양해야 합니다. 원하고 바라던 돈이 만들어 지기까지 세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위안을 삼을 수 있는 점이라면 가정은 화목합니다. 하지만 재물은 그렇게 만족할 정도는 아닙니다.

직장운 & 사업운

현재 직장에 몸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현 직장의 권태로움을 벗어나서 자유를 만끽하고자 합니다. 즉 직장에 매이기 싫어지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승진운도 그렇게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이번 기회는 버리고 다음 기회를 생각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시도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험운

시험과 자격증에 대한 운은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니 차분한 마음으로 임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공부를 하기 보다는 하던 것에 더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팁이라면 봄에 치르는 시험은 좋습니다. 여유를 부리거나 집중을 하지 않으려는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이를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


나타해지려는 마음을 버려야 하는 쥐띠

연애

서로 호감을 가지고 있는 두 사람이 커플로 발전할 때 시작은 좋습니다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비밀이 밝혀지게 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멀리 여행이나 나들이를 갈 경우 생각지도 못한 좋은 인연이 생기게 됩니다. 부부는 2020년 말에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편이 실직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애정 문제로 친구와 다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부부나 커플은 말 못할 비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안 문제로 다툼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1960년생 쥐띠운세

재물운

2020년 초반보다는 하반기로 가면 갈수록 좋아지는 해입니다. 돈을 쫓지 마시고 사람을 쫓으면 그게 재물운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어디다 투자할지 망설이거나 어느쪽으로 돈을 굴릴지 고민하게 됩니다. 4월부터 6월 사이에는 재물운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멀리 있는 부동산은 투자를 하지 말 것이며, 계약서를 꼼꼼하게 잘 확인 하셔야 합니다.

업운

현재 재직중인 직장 분위기는 좋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일은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거래처는 좋지 못할 수 도 있습니다. 장거리 거래를 성사 시키기가 쉽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또한 직장은 마무리를 할 시기이며 이직이나 퇴직을 생각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건강운

투통 쪽이나 뇌 쪽을 특히 조심해야 하며, 하체 통증에 대해서도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깨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모두 회복이 잘 될 수 있으니 너무 걱정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부터 앓아오던 만성질환이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애운

만약 싱글이라면 봄에 좋은 소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부도 중간에 힘들겠으나 나중에 좋아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겠습니다. 가정은 대체로 무난하다고 봅니다. 자식의 경사가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 부부간에 재산이나 문서 다툼은 경계하시기 바랍니다. 봄과 가을에 새로운 인연이 올 수 있습니다. 부부간에 여행을 갔다가 어려운 일이 생길 수 있으나 그 일로 나중에 더욱 관계가 돈독해 질 수 있습니다. 싱글이라면 올해 최고의 인연이 올 수 있으니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20년 띠별운세 중에서 출생연도별 쥐띠운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삶에 발전적인 방향으로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맹신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년에도 쥐띠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2019/11/09 - [이런저런 생활정보] -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받는 꿀팁(Tip)!

2019/11/04 - [이런저런 생활정보] -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총정리

2019/10/31 - [이런저런 생활정보] -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19 일정 및 정보 가이드(Korea Sale FESTA 2019)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