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및 대중교통 요금 안내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및 대중교통 요금 안내


서울이나 경기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국내 및 해외 여행이나 출장을 가실 때 자주 이용하는 공항을 들자면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을 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이 워낙 시설도 좋고 편의시설이 많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김포공항 이용하시는 분들의 숫자도 예전만 못하지만 꽤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은 김포공항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마련한 시간인데요, 김포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리무진 버스 시간표 외에도 시내버스, 시외버스, 일반버스, 좌석버스(인천행, 일산행), 좌석버스 등의 대중교통 이용요금 및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콘텐츠

[이런저런 생활정보] -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가이드

[이런저런 생활정보] - 다이소 영업시간 한 눈에 정리하기!

[이런저런 생활정보] -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받는 꿀팁(Tip)!

김포공항 이용 시 대중교통 알아보기


김포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릴게요. 김포국제공항 공식 홈페이지로 먼저 들어가 보겠습니다! 



먼저 상단 메뉴에 보이시는 '교통/주차'에 커서를 가져다 대시면 '대중교통'이라고 보이는데요, 거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대중교통 안내로 넘어가게 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대중교통 안내는 총 4개가 있습니다. 순서대로 시외버스부터 설명을 드릴게요. 게이트 위치가 색상 별로 정류장 위치가 안내 되어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국제선은 1층과 2층으로 나눠서 볼 수 있는데요, 국제선 1층(1F)은 시내버스를 비롯해서 리무진, 공항순환버스, 인천경기 버스가 운행을 하고 있네요. 



그리고 국제선 2층(2F)은 시외버스, 충청/전라 시외버스, 강원/경상 시외버스가 운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김포공항 국내선/국제선 버스 승하차를 알려주는 곳에서 스크롤을 살짝 내리시면 버스 종류 별로 출발지/목적지, 검색을 하는 란이 나오게 됩니다. 



가나다순으로 나오기 때문에 꼭 검색을 하지 않아도 대충 훑어 보셔도 정보를 아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세정보를 참고하시면 첫차 시간과 막차 시간, 그리고 경유지, 버스 운행간격, 발권정보 등의 정보들을 자세하게 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예를 들어서 사당, 과천, (경기도)광주행 노선으로 상세정보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의 사진처럼 상세한 노선안내가 나옵니다. 보시면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김포공항 국제선 - 김포공항 국내선 - 사당 - 남태령 - 과천정부청사 - (경기도)광주 행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첫차/막차 시간도 알 수 있으며 요금안내도 나와 있습니다. 카드가 아닌 현금으로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는지 현금가로 8,200원이 나와 있네요. 운행간격은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첫차가 오전 7시 50분이며 막차가 오후 10시 50분이니 이 점도 참고해 주세요! 


다음은 지하철 안내입니다. 지하철은 김포공항까지 3개 노선으로 운행이 됩니다. 자세한 건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이제 공항 순환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다수의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부분이 바로 국내선과 국제선 타는 곳일 건데요. 장소를 정확하게 숙지하지 않으면 엄청 걸어가야 하는 곳이니 정말 잘 알아둬야 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여객청사행과 화물청사행 별 순환버스가 있으며, 여객청사와 화물청사를 모두 운행하는 순환버스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공항 택시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택시 승차장은 지역별 및 종류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일반택시와 모범/대형택시 별로 기본요금과 할증요금 안내가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일반택시의 기본요금은 3,800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시외나 야간 할증은 20%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원래 이렇게 가격이 비싼던가요? 매일 개인차량으로 움직이다보니 기본요금이 이렇게 상승한 줄 몰랐네요. 여러분들도 참고해 주세요! 모범/대형택시는 기본요금이 6,500원입니다. 일반택시와 비교했을 때 그나마 나은 점이라면 시외 및 야간할증이 따로 없다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은 주요 구간별 요금 안내입니다. 기본요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사진 아래에 있는 공지를 보시면 고속도로 통행료는 승객부담이며, 예상요금은 2019년 3월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정체가 발생하지 않았을 때를 기준으로 책정한 최소요금이기 때문에 실제 요금과 차이가 다소 있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청(플라자호텔)기준으로 소용시간은 60분으로 일반은 23,500원이며 모범은 40,000원의 요금을 예상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역시 최소 예상 요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이보다 더 요금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경기 분당(서현역) 기준으로 보시면 일반은 통행료를 포함해서 40,000원이며 모범은 75,000원의 최소 요금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소이기 때문에 이 보다 더 나온다고 보시면 되겠죠? 




지금까지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및 대중교통, 택시 요금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여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