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자격 및 절차는 어떻게 되나?

햇살론 대출자격 및 절차는 어떻게 되나?

햇살론에 대해서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예상하지 못하게 소액의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또는 목돈이 필요한 상황도 종종 발생하게 되죠. 하지만 그럴 때마다 내 주변의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그러한 돈을 빌리기가 정말 쉽지 않은 것도 요즘인데요. 지인이 아닌 금융권에서 대출을 하려고 해도 은행에서 정한 여러가지 복잡하고 어려운 기준들과 조건, 자격 등으로 시중 은행에서 대출을 하기가 하늘의 별따기가 되었습니다. 



일반 시중 은행에서 대출이 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대부업, 사채 등 고금리 대출에 눈을 돌릴 수 밖에 없는 좋지 않은 상황이 반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금리 대출이 이제는 사회문제가 되어 발생하는 사건 사고도 신문의 사회면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 등을 이유로 정부에서는 '햇살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햇살론은 시중의 제 1, 2 금융권에서 대출을 하려고 해도 신용등급이 낮아서 대출이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마련된 제도인데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지원을 통해 저금리로 생활자금 및 대환자금, 사업자금등을 지원해줍니다. 


햇살론의 금리 이자율은 평균적으로 6~9%대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대부업등의 20~27%이상의 살인적인 고금리보다 매우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햇살론 신청자격은?

네이버에서 '서민금융 진흥원' 검색

그럼 먼저 햇살론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민금융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는데요, 햇살론 신청자격은 일반적으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일경우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낮은 신용등급, 이를테면 6등급에서 10등급 사이라고 했을 때 연소득 4,500만원이하까지 보증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노점상이나 방문판매원, 학원강사, 대리운전기사등의 자영업자, 농립어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며, 3개월 이상 근로중이라고 재직증명이 되는 일용직 임시직 파트타이머직 근로자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조건이 되는지 확실히 확인을 하시려면 반드시 햇살론 홈페이지에서 대출이 가능한지 확인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살론 대출절차는 어떻게 되나?

이제 햇살론 대출절차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햇살론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신 후 제출하셔야 합니다. 사업장에 소속되어 있는 근로자는 본인의 근로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재직증명서등), 자영업자분들은 사업자등록증, 임대차 계약서, 무등록 소상공인 확인서, 원천징수영수증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필요서류를 햇살론을 받고자 하는 해당 은행에 제출하시면 대출심사와 보증심사를 거쳐 근로자는 1~2일 이내 대출이 되는데요, 자영업자나 농립어업인은 7일이내 대출여부가 결정된다고 하니 이 점 기억해 주세요. 


이제 20% 이상의 고금리를 이용하지 말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햇살론을 이용하세요!

끝으로 이러한 햇살론 외에 서민금융 진흥원 홈페이지에서는 햇살론, 새희망홀씨, 징검다리론등 서민을 위한 금융 상품들이 있으니 시간을 내어 꼼꼼하게 알아보신 후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햇살론 대출자격 및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2020/01/08 - [이런저런 생활정보] - 2020년 최저임금 계산 방법 따라하기

2019/10/27 - [이런저런 생활정보] - 국세청 업종코드 조회 이렇게 해보세요

2019/10/24 - [이런저런 생활정보] - KB 국민은행 방탄소년단 적금Ⅱ 신청방법 및 혜택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