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가볼만한 곳 추천 '제주 짚라인' 운영시간 및 요금은?

제주 가볼만한 곳 추천 '제주 짚라인' 운영시간 및 요금은?

제주 짚라인

요즘은 국내 여행보다 해외 여행을 선호하는 탓에 국내 여행지가 다소 주춤하다고는 하지만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찾으시는 명소 중 '제주'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국내 여행지 중에서 선호도나 만족도 등을 고려했을 때 여전히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곳도 바로 '제주도'인데요, 많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더라도 정작 본인이 잘 모른다면 시행착오만 하다 올 수 있는 게 바로 여행입니다. 



오늘은 제주도를 여행하시는 제주 초보 여행자 분들을 위해서 마련한 시간인데요, 혹시 여러분 중에서는 제주도에서도 짚라인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많은 추천 거리 중에 오늘은 "제주 짚라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주 짚라인' 운영 시간 및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으니 조금만 집중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2019/11/09 - [이런저런 생활정보] -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받는 꿀팁(Tip)!

2019/10/29 - [이런저런 생활정보] -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가이드

2019/10/24 - [이런저런 생활정보] - 마산 로봇랜드 입장료 및 이용시간, 제휴할인 총정리!!

'짚라인'에 대해서

짚라인의 어원은?

먼저 '짚라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열대 우림 지역의 정글 지역 원주민들이 바닥에 있는 벌레, 뱀 등 맹독성 동물이나 식물에 의해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 나무와 나무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바로 '짚라인'입니다. 환경과 생존을 위해서 발생한 교통수단이 바로 그 기원인데요, 해외에서는 이미 활성화 되어 있는 레포츠이자 국내에서도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레포츠입니다. 


이동을 할 때 특유의 소리인 "지~잎"하고 나는데요, 이 때문에 현재 '짚라인'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역에 띠라서는 '짚와이어' 및 '플라잉 폭스', '에어리얼 런웨이'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한다니 참 재밌는 사실이네요!


제주 짚라인 코스 소개


이제 본격적으로 제주 짚라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여러분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네이버로 접속하신 후 '짚라인제주'로 검색을 합니다. 검색 결과가 나왔다면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신 후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곳이 나오는데요, 거기를 클릭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바로 갈 수 있는 링크를 준비했으니 바로 클릭해 들어가 볼게요!

짚라인제주 바로가기(클릭) 


제주 짚라인 홈페이지로 접속해 들어가셨나요? 실제로 들어가면 생각보다 홈페이지가 아주 간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제 짚라인 코스 소개를 하겠습니다! 짚라인을 즐길 수 있는 곳의 위치는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115-1번지입니다. 그리고 제주 짚라인 코스 근처에는 제주라프(Light Art Flash)라고 해서 만장동굴 및 거문오름, 비자림 등의 아름다운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여행코스를 짜보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특히 야경이 멋지니 놓치지 마세요!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한라산에서 즐기는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 총코스 길이 700m 단계를 넘어갈수록 스릴 넘치는 4단계 코스!"라고 나옵니다. ㄱ렇습니다. 한번의 이용료로 총 4단계의 코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먼저 3코스는 초급단계로 "연못을 넘어라"인데요, 총 길이가 52m입니다. 그리고 1코스는 중급단계로 "삼나무 숲을 뚫어라"이며, 총 길이는 171m입니다. 이제 코스길이도 단계가 넘어갈수록 길어지면서 동시에 스릴도 배가 될 텐데요. 2코스는 중급단계의 "녹차밭횡단(174m)"이며 대망의 4코스는 상급단계로 "푸른다바를 바라보자!"로 길이만 해도 223m나 된다고 하네요. 이처럼 초급, 중급, 고급단계의 총 3단계로 난이도가 나뉘어져 있으며 총 4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주 짚라인 이용요금(가격) 알아보기 

이제 많은 분들이 정말 궁금해 하시는 제주 짚라인 요금안내입니다. 예를 들어서 현장에서 구매를 하면 일반요금 체계를 적용 받아서 내야하고요, 짚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면 '할인가'로 적용해서 요금을 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주도 도민분들은 현장구매를 해서 갈 경우 도민혜택이 있으니 이 점도 놓치지 마시고요! 

제주 짚라인 운영시간 알아보기

제주 짚라인 운영시간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하절기와 동절기, 춘절기 등 총 3개로 나눠서 운영시간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절기에 짚라인을 이용할 경우 09:00~18:00까지 주간 운영시간, 18:00~24:00 야간 운영시간으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하절기 외의 기간 동안에는 종료시간이 1시간씩 줄어들어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해 주세요! 



이상으로 제주 가볼만한 곳 추천 시간으로 '제주 짚라인'의 운영시간 및 요금체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라프가 생긴지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대다수의 분들이 모르시기 때문에 마련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국내 여행지, 특히 제주도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