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 및 눈 여겨볼 점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 및 눈 여겨볼 점

오늘은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통, 제조, 관광, 문화업계 등이 동참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관광축제를 표방한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소비자들을 찾아오는데요, 올해로 벌써 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글로벌 축제인데요. 대규모 할인 행사 등의 쇼핑 혜택 뿐만이 아니라 외래 관광객들을 위한 맞춤 행사, 한류 문화축제 등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올해에는 여느 때와 달리 개최 시기가 한 달 정도 늦춰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정확히 언제부터 언제까지 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보신 글

2019/09/17 - [이런저런 생활정보] - 다이소 영업시간 한 눈에 정리하기!

2019/09/11 - [이런저런 생활정보] - 2019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한 눈에 살펴보기!

2019/07/14 - [최신 위드사커 ] - 유럽 입성 황의조, '보르도 완전 이적' 새로운 도전



- 한 달 정도 늦춰진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하지만 작년과 분명 차별화 될 예정


2019코리아세일페스타


올해에는 11월 1일(금)부터 22일(금)까지 22일간 축제가 진행이 됩니다. 11월에는 원래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 등의 세계적인 쇼핑 축제가 있는데 우리나라도 이에 동참하는지 11월에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리게 됩니다. 


요즘에는 워낙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느라 해외직구족들은 11월 블랙프라이데이나 광군제에 더 집중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러면 오히려 국내의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위축되지 않을까 살짝 우려가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해외직구도 해 본 분들만 하시지 대다수의 분들은 그렇지 않잖아요. 이번에는 오프라인 뿐만이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으며, 연말 쇼핑 분위기에 편승해 쇼핑이 평소보다 더 늘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개요(일정 포함)


작년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가 좀 아쉬웠던 부분은 참여 업체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퀄리티 높은 제품들이 행사에 다소 제외다는 점, 그리고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았다는 점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에서도 이러한 점을 인지하고 있는지 올해부터는 작년보다 더욱 내실있게 준비한다고 하네요. 먼저 국내 유통 구조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쇼핑행사 내실화에 있어서 소비자가 정말 선호하는 퀄리티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특가 할인상품 및 기획상품 발굴에 힘쓴다고 하네요.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가 개최되기 전까지 할인 쿠폰 및 적립 포인트 제공과 카드 할인, 배송료 할인 등에 대해서 관련 업계와 소비자단체, 정부 등이 함께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협의 중에 있다고 해요.


그리고 작년에 아쉬웠던 점이 온라인으로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다루는 상품을 거의 이용할 수 없었다는 건데요, 올해에는 온라인 쇼핑 업계의 참여 확대 침 해외 특별판매전도 추진한다고 하네요.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 온라인 수출(역직구) 쇼핑몰과 해외 유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특별판매전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 및 기간

  • 행사 기간 : 2019년 11월 1일(금) ~ 11월 22일(금), 3주간
  • 행사 장소 : 대한민국 전역
  • 행사 내용 : 상품 및 서비스 할인, 이벤트, 경품 등 제공
  • 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일정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여느 때보다 한 달 정도 다소 늦게 개최하지만 그 만큼 개최위원회에서 내실있게 준비한다고 하니 기대해봄직도 하네요. 살짝 기대에 미치지 못한 코리아세일페스타였지만 올해에 개최되는 행사는 제대로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 및 작년과 다른 눈 여겨볼 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